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원케어 서비스 "회원"이 주식회사 에스씨엘헬스케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원케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의 측정과 모니터링, 관련된 정보 및 프로그램의 제공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원케어 앱" 이라 함은 회원이 비밀번호 6자리, 지문 등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한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앱을 말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칭합니다.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이 가능합니다.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원케어 앱 및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약관 내용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원케어 앱을 통한 푸시(PUSH) 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고지합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푸시(PUSH) 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③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원케어 앱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① 회사는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원케어 앱 및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원케어 앱 및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원케어 앱 및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및 서비스 이용


제6조 (회원가입 등)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본호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원케어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 의료기관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이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휴면계정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이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② 12개월 이상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휴면계정으로 별도 관리되어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며,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사는 휴면계정 전환 30일 전 원케어 앱을 통한 푸시(PUSH) 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휴면계정 전환 예정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분리 보관하고 있던 회원계정 및 회원정보를 파기하고 회원계정을 탈퇴 처리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2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원케어 앱 및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원케어 앱 및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② 본조 제1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본조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 또는 회원 자격 정지가 확정되는 시점은 회원 자격상실 또는 회원 자격정지 통보일로 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④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회사와 소속 기업 간 계약에 관련 조항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따릅니다.


⑤ 회원 탈퇴 시에는 회원 탈퇴 전 이용 정보 등은 재가입하여도 복원할 수 없으며 회원 탈퇴와 함께 영구히 삭제됩니다.


⑥ 회원 재가입은 회원이 가입 후 탈퇴, 재가입 등을 반복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기타 명의도용 등의 불법적인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앱 푸시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원케어 앱 및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앱 푸시 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앱 푸시 메세지 등을 통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2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 약관에 의한 제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해지는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통지를 한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의 약관위반으로 인한 해지 시 이미 납부한 비용이 있을 경우, 반환되지 않으며 회원의 의무 위반으로 인한 회사의 손해에 대하여는 이와 별도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중단 및 제한)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등의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회사에 원케어 서비스 및 협력의료기관 이용에 필요한 정확한 신상정보나 자료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이 일부 또는 전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4장 정보의 관리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하고 있으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원케어 앱 및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관리담당자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통지방법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5장 서비스에 대한 책임의 제한


제15조 (각종 기록의 관리와 책임제한)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되어 있는 모든 방법을 이용해 회원의 건강기록을 회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②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건강 상태 안내등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과정에서 제공되는 건강종합평가, 건강관리와 관련된 과제, 건강관리와 관련된 제안 및 정보 등은 의학적인 일반적 권고사항에 불과한 것으로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 내용의 활용여부는 전적으로 회원의 판단에 따르는 것으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건강 관련 콘텐츠와 책임제한)

① 회사에서 제공되는 건강 관련 콘텐츠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으로써,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 관련 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회사는 건강 관련 콘텐츠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원케어 앱 및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행위


4.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원케어 앱 및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회원의 가입 정보 및 생체정보에 대한 책임과 의무)

① 원케어 앱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비밀번호 등록을 해야 합니다.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실명, 실명확인번호, 휴대폰 번호의 변경이 생긴 경우에는 즉시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사항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생체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의 도난·분실 등으로 저장된 생체정보가 유출되거나 기타 사고가 발생했을 시에는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9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원케어 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② 광고주에 의해 게재된 광고내용이나 판촉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